26·27일…2024 경기도 작은 축제 육성지원사업 선정
우리문화달구지 주관…주민들이 찍은 다큐·공연 풍성
▲ 팽성읍 신궁1리 마을 축제 포스터. 사진=우리문화달구지 제공 ⓒ평택저널
▲ 팽성읍 신궁1리 마을 출제 포스터. 사진=우리문화달구지 제공 ⓒ평택저널
‘우리엄마, 뭐하고 계실까?’라는 정감 어린 마을 축제가 오는 26·27일 평택시 팽성읍 신궁1리에서 열린다.
우리문화달구지(대표 경상현)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2024 경기도 작은 축제 육성 지원 사업’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우리엄마, 뭐하고 계실까?’는 고향을 ‘엄마의 품’처럼 포근하게 느끼게 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주민들이 다큐 영화를 찍고 집 앞을 개방해 오랜만에 찾아오는 손님들을 맞이한다.
축제는 다양한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논두렁 리사이틀이라는 프그램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정통품바 공연을 비롯해 미스트롯에서 주목받은 가수 송별이의 무대, 평택 출신 가수 유강, 백송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블랙로즈고고장구와 팽성읍 주민자치 난타, 노래교실 팀의 신나는 무대, 주민 장기자랑 등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예술 체험 부스도 다양하게 운영된다. 관람객들을 위한 특별 이벤트로 1개 월 후 자신이 받아 보는 ‘나에게 쓰는 편지’는 그동안 잊고 있던 자신을 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축제 중 스템프 이벤트를 통해 각 부스를 체험한 관람객에게는 예쁜 기념액자를 선물로 증정하며 신궁1리 주민들이 정성들여 지은 농산물도 판매 할 수 있다.
축제에 대한 문의는 경상현 단장(010-5246-8835)에게 하면 된다.
박명호기자